Admin
  1. HOME
  2. 합격결과
  3. 합격자수기

합격자수기

제목 [2020]서울과기대 금속공예과 합격
작성자 박O선

당락은 자신감과 강한 정신력에 달려있다.

서울과기대 금속공예과 합격

박O선 (은광여고)

저는 고도미술학원을 아주 오래 다닌 학생 중 한 명입니다.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쭉 고도에서 디자인 입시를 준비하면서 지금까지 제가 느낀 입시를 성공시키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를 딱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입시반 선생님들을 믿고 따라가는 것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고집이 세고 자유분방한 성격이라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제가 올해 현역으로 과기대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저를 끝까지 믿어주시고 합격할 수 있게끔 도와주신 선생님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 합격을 위해 수능과 실기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서는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연습이 꼭 필요했습니다. 저는 성격이 게으른 편이라 꾸준한 노력의 중요성을 늦게 깨달았고, 결국 수능 3개월 전부터 부랴부랴 준비하느라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부족한 시간을 쪼개 가며 공부를 해야 했고, 학원에 가느라 버스를 타고 오고 가는 시간, 학교가 끝나고 학원이 시작하기 전까지의 짧은 시간 등을 철저하게 활용하여 단어 하나라도 더 외우려 했습니다.

그럼에도 수능이 끝나고 받아 본 성적표는 너무나도 처참했습니다. 두 등급이나 떨어진 국어와 사탐 때문에 원하던 시각디자인과에 지원하지 못하게 되었고,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지는 바람에 가장 중요한 겨울방학 특강 수업을 자꾸 빼먹는 등 많은 위기에 부딪쳤습니다. 그러나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신 당락을 결정짓는 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감과 강한 정신력에 있다는 말을 계속 상기해내면서 노력했습니다.

상위권 미대 입시에서 실기력 만큼이나 중요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저는 역대 과기대 출제 문제들과 모범 답안들을 몇 번이고 살펴보면서 이 학교가 학생들에게 원하는 자질이 대체 무엇일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많이 가졌습니다. 실기 준비 막판에 실기력이 기하급수적으로 떨어지고, 같이 준비한 이화여대 실기를 망치는 등 상황이 좋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제가 과기대에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그림의 퀄리티나 전달력보다는 과기대만의 경향과 출제 문제를 연관지어 풀어내는 데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무엇보다도 그동안 제가 힘들 때마다 같이 고민해주시고 바르게 이끌어주신 선생님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6년 동안 정말 많은 신세를 졌고, 앞으로도 강남고도미술학원의 번창을 기원합니다!
작성일자 2020-02-28